i-CON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 iCON 동향
  • iCON 브리프
  • 지식리포트
  • iCON 소개
검색 Search
HOME > iCON 동향 > 상세

iCON 동향 상세정보

가트너, 2012년 이후 IT 조직과 이용자에 대한 변화 예측(미국)
2012-01-03. 카테고리 : 정보서비스기관, 정보경영정책, 계량정보/데이터분석
인쇄 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RSS 목록

IT분야의 리서치 및 자문 회사인 가트너(Gartner, Inc.)가 2011년 12월 1일, IT 예산, 기술 및 비용이 더욱 가변적이고 분산 되어가는 상황에서 2012년 이후의 IT 조직과 이용자에 대한 변화를 예측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산업화 된 저비용 IT 서비스(ILCS : Industrialized low-cost IT services)는 IT서비스의 가격과 가치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저비용 클라우드 서비스는 향후 IT 아웃소싱 기업 매출의 감소를 초래할 것이다.


 

- 한정된 고객과 유사한 서비스를 가지고 경쟁하는 소셜 네트워크 시장에서 서비스 간, 기업 간 통합이 일어나는 등 2013년에는 소비자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과잉 투자가 줄어들 것이며, 2014년에는 기업 소셜 소프트웨어 회사에 대한 과잉 투자 가 사라질 것이다.
 
- 모바일 기기의 확산에 따라 2016년까지 기업 이메일 사용자 중 적어도 50%가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대신 브라우저, 태블릿 혹은 모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할 것이다.
 
- 2015년까지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겨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가 PC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보다 약 4배 더 많을 것이다.
 
- 2016년까지 기업의 40%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사전에 독립적인 보안 테스팅을 실시할 것이다.
 
- 글로벌 경제가 점점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은 운영비용 절감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2016년 말에 글로벌 1,00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이 민감한 고객들의 데이터를 퍼블릭 클라우드에 저장할 것으로 보인다.
 
-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사업자 중 일부는 에너지 사용 요금을 가격에 포함시키고 있으며, 향후 2015년까지는 이러한 경향이 확산되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의 약 80% 정도가 에너지 비용을 서비스 비용에 추가할 것이다.

  
-  빅데이터를 조직의 생산성, 수익성 등에 활용해야 하나, 제대로 활용할 역량을 가진 기업은 소수인 상황이다. 2015년까지 포춘 500 조직의 85% 이상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빅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데 실패할 것으로 예측한다.
 

출처

www.gartner.com/predicts

출 처 gartner (2011-12-01)
http://www.gartner.com/it/page.jsp?id=1862714
관련정보
인쇄 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RSS 목록
이전글 IBM, “슈퍼컴 왓슨이 빅데이터 분석에 혁신 가져올 것”
다음글 가트너 전망 ‘2012년 10대 전략기술’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NDSL NTIS KOREA Science KIS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