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 iCON 동향
  • iCON 브리프
  • 지식리포트
  • iCON 소개
검색 Search
HOME > 상세

지식세미나

제25회 오픈지식정보포럼
인쇄 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주     제 SNS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 전략
장     소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서울분원 제1회의실 (2층)
발 표 자 장병수 대표(UX KOREA)
일     시 2012년 09월 19일 (수), 10:30~12:00
주     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서울분원 제1회의실 (2층)
후     원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맛집 검색과 같은 일상적인 정보를 찾을 때에도 각종 포털사이트나 SNS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이 일반화 되고 있습니다.

 

블로그나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을 통해 얻은 정보는 직접적인 광고보다 이용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고객들의 후기와 평가 등을 통해 입소문으로 홍보가 되는 것을 바이럴마케팅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온라인 게시글의 추천이나 소개를 바탕으로 서로 정보를 교류하면서 관심을 불러 일으켜 `소비`가 이뤄지도록 만드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바이럴마케팅은 개인 간의 교류와 소통을 통한 상호작용이나 영향력이 대중의 행동을 이끌어 내는 중요한 요소라는 데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소셜네트워크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한 전략적인 기획과 분석을 토대로 실행이 되어야 합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바이럴마케팅의 최근 동향과 사례 분석을 통해 SNS를 활용한 효과적인 바이럴마케팅 방안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 행   사   명 : 제25회 오픈지식정보포럼 

 

· 주         제 : SNS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 전략

 

· 발   표   자 : 장병수 대표(UX KOREA)

 

· 일         시 : 2012년 9월 19일(수) 10:30~12:00

 

· 장         소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서울분원 제1회의실 (2층)

                    [ 찾아오시는 길 ] 

                     http://www.kisti.re.kr/sub/sub05/sub05_08_02.jsp?htxt_code=124632640992110308939

 

· 참 가 대 상 : 관심있는 분은 누구나 참여 가능

 

※ 참가신청 하러 가기 >> http://icon.ndsl.kr/i_seminar/i_forum/icon_knowledgeForumView.jsp?record_no=1120

 

 

[관련동향기사]

 

1. 과학 연구에 대한 오픈액세스와 소셜미디어의 영향 [2012-08-01]

2. 2012년 6월 소셜네트워크 세계지도 [2012-07-04]

3. SNS 타고 온 이용자가 상품 구매에 적극적 [2012-03-27]

4. 1000대 기업 중 459개사 SNS 운영 [2012-03-23]  

5. 2012 뉴스미디어의 현재 [2012-03-20]

 

 

 

등     록
참 가 비 무료
연 락 처 현미환 02-3299-6212 /mhhyun@kisti.re.kr
발표자료

제25회 OK포럼 - SNS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 전략.pdf( 5256 KByte )

인쇄 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NDSL NTIS KOREA Science KIS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