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 정보서비스 동향지식 포털

  • iCON 동향
  • iCON 브리프
  • 지식리포트
  • iCON 소개
검색 Search
HOME > 상세

지식세미나

제23회 오픈지식정보포럼
인쇄 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주     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고객세분화 이해
장     소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서울분원 제1회의실
발 표 자 류귀열 교수 (서경대 인터넷정보학과)
일     시 2012년 06월 27일 (수), 10:30~12:00
주     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서울분원 제1회의실
후     원

세상의 변화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그에 따라 고객의 요구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도서관이나 정보센터에서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특성이나 요구 파악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고객세분화(customer segmentation)는 고객의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고객 전략을 발굴하기 위한 기초 작업으로 고객을 유사한 특성이나 요구를 가진 집단으로 세분화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에서 개최하는 이번 제23회 오픈지식정보포럼에서는 서경대학교 류귀열 교수님께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고객세분화 이해`라는 주제로 고객세분화의 정의, 목표, 방법론 그리고 사례 등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강연해주실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여러분들께서 참석하시어 고객세분화에 대한 강연을 들으시고 의견을 나누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   아     래   -

 

 

행  사  명 : 제23회 오픈지식정보포럼 

주       제 :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고객세분화 이해

발  표  자 : 류귀열 교수(서경대 인터넷정보학과)

일       시 : 2012년 6월 27일(수) 10:30~12:00

장       소 : 서울분원 제1회의실 (2층)

참가대상 : 관심있는 분은 누구나 참여 가능

 

 

※ 참가 신청은 장소의 한계로 선착순 30명까지 받습니다.

참가신청 하러 가기 >> http://icon.ndsl.kr/i_seminar/i_forum/icon_knowledgeForumView.jsp?record_no=1032

 

 

 

[관련동향기사]

 

1. 디지털정보 이용자 연구 : OCLC, RIN, JISC의 정보 이용행태 연구결과 보고서 [2010-06-29]

2. 이용자들이 웹2.0 서비스를 받아들이는 자세 [2010-05-06]

3. 최신 정보검색 기술에 대한 분석적 연구 결과 [2010-04-28]

4. 변화하는 이용자에 관한 연구자원 소개 [2009-11-16]

 

 

등     록
참 가 비
연 락 처 이선희 02-3299-6105 / wisdom@kisti.re.kr
발표자료

제23회 OK포럼 -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고객세분화 이해.pdf( 431 KByte )

인쇄 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NDSL NTIS KOREA Science KISTI